Wander/신생아와 해외가기

3개월 아기와 함께 해외여행하기 - 4 (일정)

호따왕 2024. 9. 12. 18:15
반응형

여행준비물은: https://hotaking.tistory.com/26
 

 

3개월 아기와 함께 해외여행하기 - 3 (준비물) (2024.05.22 기준, 계속 업데이트 중)

일정쓰는 것 보다 더 어려운... 준비물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사실 어떤 방식으로 준비물을 접근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했으나..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방법은 이번 여행에 가져간 준비물

hotaking.tistory.com

 
 

첫날 점심을 늦게먹어서 저녁은 간단하게!
도쿄역 매출 1위 카이센동!!
케세이라운지에서 수유를 마친 우리아기

 
여행이라는 것에 일정은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 거의 전부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일정이라는 것이 좁게 보면 그날그날 어디 방문할지를 선택하는 것이지만 넓게보면 숙소위치, 식사 등 사실상 여행에서 필요한 대부분을 포괄하는 개념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일정을 선택하면서 고려해야할 부분은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그래도 호텔에서 시간 오래 보낼거 감안해서 뷰는 잘골랐다고 자부할 수 있다. 가격도 도쿄에서 흔하지 않은 비수기가격!!

1. 일정에 욕심부리지 말자: 하루 1-2군데만 간다고 생각하고 일정을 잡자.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은 일반적인 여행과 다르게 현지에서 생활하는 느낌이라고 보면 되는데.. 집에서도 아기랑 하루 2-3곳을 행차하지는 않는 마당에 해외가서 그런 일정을 잡는 것 자체가 현실적이지 못하다. 꼭 가보고싶은곳만 정해서 하루 1곳 정도만 가는 것으로 일정을 잡고, 그날 부모와 아기가 컨디션이 좋아보이면 호텔 들어가기 전에 추가로 1군데를 더 간다던지.. 호텔에서 조금 쉬다가 다시 나오는 방향으로 일정을 잡아보자.

긴자라이온에서 먹은 로스트비프!



 

2. 아기의 생활패턴(특히 수유시간, 취침시간)에 일정을 맞추자: 아기의 취침 패턴이나 수유 패턴을 고려하여 일정을 잡자.

예를 들면, 3개월차 정도면 어느정도 정해진 취침, 수유 시간이 있을텐데, 첫수유/마지막수유 시간에는 호텔에서 수유할 확률이 높지만, 중간 시간대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밖에서 수유를 할 때, 수유실을 갖춘 시설이나 또는 조용한 카페라도 갈 수 있는 그런 동선을 확보하자. 수유실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물론 한국 백화점/몰정도의 시설을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전자렌지, 따뜻한물, 싱크대 등 을 갖춘 수유실은 도쿄 기준으로는 찾기 어렵지 않다), 이동 중에도 이러한 장소가 주변에 어디 있을지 미리 생각을 해놓자.
 

 

 

유모차는 애기만 태울 수 있는게 아니다(짐도 생각보다 많이들어감)

3. 유모차를 접는 시간을 최소화하자: 유모차를 접거나 펴는 것 자체는 유모차에 타고있는 아기도 안아야하는 것을 감안하면 쉽지 않은 과정이다.

특정 장소에서 유모차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 아기띠로 메고 짧게 다녀오고, 유모차를 활용할 수 있는 장소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1)처음부터 끝까지 유모차를 접지않고 이동할 수 있는 경우(전철 등), 2)유모차를 접고 펴는 빈도수가 줄어드는 방법(예. 택시로 이동)을 선택하자.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이러한 일종의 원칙?을 감안하여 짠 동선을 정리하고 간략하게 코멘트를 적어보았다.
 

  Day 1
  일정 수유장소 코멘트
오전 도쿄로 이동 집(출발전), 비행기 새로운 장소로 이동할때마다 수유실, 기저귀갈이대 어디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하기
오후 아카짱혼포 방문, 지하 밥집에서 식사 후 체크인 아카짱혼포 수유실, 호텔방 첫날 아카짱혼포 방문해서 여행에 쓸 소모품(기저귀 등) 구매하기
저녁 편의점털이 및 방에서 저녁
(바질감자샐러드, 치즈, 살라미 등등)
호텔방 간단하게 먹고싶은날엔 편의점, 럭셔리하게 먹고싶은날엔 백화점 식품관에서 구매!!
  Day 2
  일정 수유장소 코멘트
오전 롯폰기(신미술관, 도쿄미드타운) 호텔방, 도쿄미드타운  
오후 긴자(미츠코시, 반클리프) 미츠코시 수유실  
저녁 긴자라이온 호텔방 아기를 눕힐 수 있는 자리(쇼파자리 등)를 갖춘 식당에서 식사하기(물론 위생을 위해 쇼파위에 펼칠 담요 등 챙겨다니기)
  Day 3
  일정 수유장소 코멘트
오전 시바공원, 스냅사진 호텔방, 호텔방 수유후 바로 목적지로 출발하면 다음수유때까지 시간적 여유 생김!
오후 다이마루 다이마루 수유실  
저녁 다이마루 식품관 털이
(고등어봉초밥, 카이센동, 샴페인 구매)
호텔방 식품관에서 고기/회/디저트 등등 다 맛있기 때문에 종류 다양하게 사와서 파티하기!!(술도!)
  Day 4
  일정 수유장소 코멘트
오전 우에노(와이프 미술관 방문) 호텔방, 호텔방 반나절정도는 자유부인 시간 주기! 
오후 호텔휴식 호텔방, 호텔방  
저녁 동네슈퍼 음식
(방어회, 닭꼬치, 곱창조림, 푸딩 등등)
호텔방 슈퍼음식 별로일거라는 편견 버리기(진짜 맛있음)
  Day 5
  일정 수유장소 코멘트
오전 다이몬 산책, 공항이동 호텔방, 공항 라운지 공항은 일찍가기
오후 라운지 투어 공항 라운지, 비행기 항공사 티어 덕분에 케세이라운지, 일본항공 일등석 라운지 방문
저녁 김포도착 집으로 이동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어떤장소에서든 수유 가능!!(위생만 잘 지켜주기)

 

아카짱혼포에서 구매한 물건들(당장쓴 물건들도 많다)

 

 

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일동 카페에 올린 글로 대체하도록 하겠다.
https://cafe.naver.com/jpnstory/3545229

 

(팁이 더 많은) 인생 두자리수 아기와 함께한 도쿄 육아?여행 - 2-4일차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호텔 리뷰 영상은 여기: 
https://youtu.be/8H4VadMqJ98?si=310dbRx5AQ7z1nN-